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발전하는 광진
어린이 보호구역 내 노상 주차면이 폐지됩니다
2021-05-27
  • 기사공유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NEWS 1 어린이 보호구역 내 노상 주차면이 폐지됩니다. 올해 10월 21일 시행을 앞둔 개정 도로교통법은 어린이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안에서 모든 차의 주차를 금지합니다. 이에 따라 광진구도 어린이보호구역 내 공영주차장 및 거주자우선주차구역의 폐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구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상 주차면은 11개 동에 걸쳐 17개소, 총 174면입니다. 지난 해 62면을 삭제했으며, 올해 시행일 전까지 남은 면을 폐지할 예정입니다. 거주자우선주차구역이 감소됨에 따라 구민 불편이 늘어날 것을 감안, 부설주차장 방문 개방과 주차공유제 등의 주차공간 확보 대책도 함께 추진 중입니다. 어린이 통학로 안전을 위한 주차면 폐지인 만큼, 다소의 불편함이 따르더라도 구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NEWS 2 광진맘택시가 5월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했습니다. ‘광진맘택시’는 임산부나 아기가 있는 가정이 병원 진료 시 편안하고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통 수단입니다. 올해 광진구의 주요 사업 중 하나로, 5월 시행을 목표로 추진해 왔습니다. 그 결과 지난 5월 4일 광진구와 위탁사업자(동부교통 컨소시엄) 간 협약을 체결, 13일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이용 대상은 광진구에 주민등록을 한 임산부 및 12개월 이하 아기를 둔 가정이며, 한 가정당 연간 7만원 상당의 택시 이용권을 지원합니다. 동주민센터 또는 광진맘택시 전용 메일(gjmom@gwangjin.go.kr)로 신청서 제출 후 앱(i.M택시)을 설치해 이용 가능하며, 이후 진료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됩니다. 앞으로도 광진구는 구민의 요구를 파악해 일상 생활에서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용적 정책들을 꾸준히 발굴해 나갈 예정입니다.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제안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NEWS 3 광진구 캐릭터 〈광이진이〉 조형물을 만나보세요. 광진구를 대표하는 소셜미디어 캐릭터, ‘광이’와 ‘진이’가 친근한 조형물로 탄생했습니다. 조형물의 위치는 군자동 49-20번지 앞 교통섬으로, 2021년 구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습니다. 이번에 설치된 조형물은 캐릭터의 특성은 살리되 주변 교통 흐름이나 안전을 방해하지 않는 크기로 제작되었습니다. 야외에 설치되는 만큼 강하고 가벼우며 녹슬지 않는 섬유강화 플라스틱(FRP) 소재를 사용해 통통 튀는 외형과 내구성을 함께 갖췄습니다. 받침 기둥에 삽입된 ‘따뜻한 정이 넘치는 군자동’ 문구처럼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갖게 하고, 어른들에게는 잠깐의 휴식을 줄 수 있는 동네 명물로 자리매김하길 바랍니다.


NEWS 4 서울시 자치구 최초 마을버스 무상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광진구는 이번 달부터 만 6세~18세의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을버스 교통비 지원을 시작합니다. 지난 5월 7일 관계사인 ㈜리앙커뮤니케이션즈, ㈜티머니와 협약을 체결해 본격적인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지원 금액은 관내 이동 목적의 마을버스 사용 금액으로, 연간 어린이 8만 원, 청소년 16만 원 한도입니다. 카드정보와 개인정보를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사용한 교통카드 비용이 분기별로 정산되어 티머니 마일리지로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대중교통 활성화를 통한 환경 보호에도 일조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계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2021.06월호
2021.06월호
  • 등록일 : 2021-05-27
  • 기사수 :
광진구청 카카오톡 채널추가 바로가기 클릭
2021.06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광진구청 카카오톡 채널추가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