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발전하는 광진
인생 후반기를 응원하는 50+ 동부캠퍼스를 착공했습니다
2021-08-04
  • 기사공유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NEWS1 인생 후반기를 응원하는 50+ 동부캠퍼스를 착공했습니다 만 50세에서 64세에 걸친 중장년층을 일컫는 50+ 세대.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우리 사회의 소중한 인적 자산입니다. 우리구는 지난 2019년 2월부터 청사 내 ‘50+ 상담센터’를 운영하며 50+ 세대의 건강한 노후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16일, ‘50+ 동부캠퍼스’가 착공신고를 완료하고 공사에 들어갔습니다. 자양동 57-153 부지에 총 7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으로, 기존 상담센터의 기능과 공간을 확장해 다양한 교육·연구 및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하게 됩니다. 50+ 동부캠퍼스의 건립과 함께, 50+ 세대가 인생 2막을 든든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이어 나가겠습니다.


NEWS2 접속 한 번으로 편리하게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이용하세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온라인 쇼핑, 비대면 구매 추세가 더욱 강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구는 5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네이버 전통시장 장보기’ 또는 ‘쿠팡이츠’를 통해 신선하고 저렴한 전통시장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온라인 장보기가 가능한 시장은 영동교시장·능동로시장·중곡제일시장·자양전통시장·화양제일시장의 5개 시장으로, 점차 타 시장으로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우리구는 소비자 관심 촉진을 위해 배달비 지원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주문의 신속 처리를 위한 중간집하시설 및 신선 배송을 위한 냉장배송함 설치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통해 전통시장과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침체된 시장 환경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NEWS3 스마트한 어르신 놀이터, ‘시니어파크’를 조성합니다 초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을 앞둔 시기, 건강한 노후를 맞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졌습니다. 광진구는 8월 초 서울시 최초로 어르신 놀이터인 ‘시니어파크’를 조성합니다. 8월 초 광진숲나루에 조성될 시니어파크에는 기존 공원 내에 설치된 근력 중심의 체육시설과 달리 유연성과 균형감각에 중점을 둔 스마트 놀이기구가 배치될 예정입니다. 습관이나 체형 등 우리나라 어르신의 특성을 반영해 활기찬 일상을 꾸려 나가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운동기구에는 사용방법이 담긴 QR코드가 부착되며, 이후 경로당·복지관 등 노인복지시설과 연계해 운동처방사가 지도하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입니다. 시니어파크의 조성을 통해 보다 건강한 지역사회로 발돋움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NEWS4 나루에게 물어보세요! 인공지능 로봇이 민원 안내를 도와드립니다 코로나 이후 더욱 거세진 ‘디지털 바람’.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AI)을 활용한 기술이 우리 사회 전반에 큰 변화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런 흐름에 발맞춰, 우리구는 인공지능 민원안내 로봇을 도입해 8월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갑니다. 로봇에는 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된 ‘나루’라는 이름이 붙여졌는데요. 스스로 움직이며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감정에 따른 표정변화까지 보여줍니다. 방문객은 음성 또는 터치의 방법을 통해 부서 안내, 행사 소개, 오늘의 운세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통역 능력도 갖춰 외국인 민원 처리도 척척 해낼 수 있는 똑똑한 로봇 나루. 구민에게 보다 효율적인 민원서비스와 함께 4차 산업혁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나루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2021.08월호
2021.08월호
  • 등록일 : 2021-08-04
  • 기사수 :
광진구청 카카오톡 채널추가 바로가기 클릭
2021.08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광진구청 카카오톡 채널추가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