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맨위로
구의회소식
제9대 전반기 원 구성 마치고 개원식 열어
2022-07-26
  • 기사공유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링크 복사
본문글자크기

광진구의회, 제9대 전반기 원 구성 마치고 개원식 열어 제9대 전반기 의장 추윤구 의원, 부의장에 신진호 의원 선출


추윤구 의장


제253회 임시회


광진구의회는 제9대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갈 의장단을 구성했습니다. 7월 4일 열린 제253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의장에 추윤구 의원이, 부의장에 신진호 의원이 선출되었습니다. 이어, 7일 열린 제4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장길천 의원, 기획행정위원장에 김미영 의원, 복지건설위원장에 김강산 의원이 선출되어, 앞으로 2년간 광진구의회를 대표하게 되었습니다. 추윤구 의원은 “의원들의 자유로운 의정활동을 열심히 뒷받침하겠으며, 집행부와 양 수레바퀴를 이루어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감시·견제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의원들을 돕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습니다. 신진호 의원은 “초선임에도 부의장으로 선출해주신 선배, 동료 의원들께 감사드리며, 추윤구 의장님을 도와 의회를 조화롭게 이끌어 구민에게 신뢰받는 의회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한, 광진구의회는 7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제254회 임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임시회는 제9대 의회 출범 이후 구정의 주요 현안과 사업 운영에 대하여 의논하는 의회와 집행부 간 첫 소통의 자리로, 주요 업무계획 보고 및 행정사무감사 계획 승인 등의 안건을 다루었습니다.


원구성 현황 의장 추윤구 부의장 신진호 의회운영위원회 의회운영위원장 장길천 부위원장 고상순 위원 김미영 위원 김상배 위원 최일환 위원 허은 위원 서민우 기획행정위원회 기획행정위원장 김미영 부위원장 이동길 위원 고양석 위원 전은혜 위원 김상배 위원 김상희 위원 허은 복지건설위원회 복지건설위원장 김강산 부위원장 서민우 위원 신진호 위원 장길천 위원 최일환 위원 고상순




2022년 7월 1일 제9대 의회 출범 광진구민 여러분께 인사드립니다


추윤구 의원 중곡1·2·3·4동 광진구의회 의장이자 최다선 의원으로서 구민 여러분을 더욱 섬기고 봉사하겠습니다. 장길천 의원 자양3·4, 화양동 지난 4년처럼 앞으로도 자전거 페달을 더 열심히 밟아 구민의 삶을 살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강산 의원 구의1·3, 자양1·2동 광진을 변화시킬 젊은 청년, 4년 동안 강처럼 산처럼 활기차게 일하겠습니다. 전은혜 의원 자양3·4, 화양동 구민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광진구의 밝은 미래와 내일을 여는데 앞장서겠습니다. 김상배 의원 자양3·4, 화양동 시, 구와 한 팀이 되어 광진을 바꿔나가겠습니다. 구민 여러분, 응원해주십시오. 최일환 의원 중곡1·2·3·4동 정겨운 중곡동, 나아가 광진구의 발전을 위한 구민 불편 해결에 노력하겠습니다. 고상순 의원 비례대표 사회적 약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진호 의원 능, 구의2, 광장, 군자동 부의장을 맡은 청년의원으로서 청년의 힘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지켜봐 주십시오. 새로운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김미영 의원 구의1·3, 자양1·2동 광진구민을 위해 똑소리 나게 일하는 김미영으로 구민들께 사랑받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양석 의원 중곡1·2·3·4동 언제나 구민 곁에서 광진의 행복을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동길 의원 구의1·3, 자양1·2동 구민 여러분의 마음을 읽고 온전히 실천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상희 의원 능, 구의2, 광장, 군자동 광진구민과 함께 호흡하며 아름다운 하모니의 광진을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허은 의원 능, 구의2, 광장, 군자동 오늘보다 내일이 더 행복한 광진을 위해 주민분들과 늘 함께 걷겠습니다. 서민우 의원 비례대표 선배, 동료 의원님들과 활력있는 광진구! 살기 좋은 광진구로 만들겠습니다.




제9대 의회 의원 오리엔테이션 개최로 의원 역량 강화


광진구의회는 7월 4일 오전 의회 6층 본회의장에서 제9대 의회 의원들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의원 소개, 의회사무국 조직, 의사일정 및 운영, 의원의 재산등록 및 겸직신고 등에 대한 설명 청취를 시작으로 14명의 의원 모두 인사말씀을 통해 의정활동에 임하는 각오를 다지기도 했습니다. 의원들은 집행부 및 의회사무국 직원과의 소통과 화합을 특히 강조했으며, 임기 동안 광진구의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광진구 의회 누리집 새단장


광진구의회 누리집이 제9대 의회 출범에 맞춰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누리집 메뉴와 내용을 시각화하여 정보 접근성을 높였으며, 메인화면에 의사일정, 의회구성조직, 회의록, 의회간행물, 의회홍보영상을 편성하여 방문객들이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광진구 의회 누리집을 통해 광진구 발전을 위해 활약하는 광진구 14명 의원들의 활약상을 지켜보고, 응원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9대 광진구의회 개원 단체사진

2022.08월호
2022.08월호
  • 등록일 : 2022-07-26
  • 기사수 :
광진구청 카카오톡 채널추가 바로가기 클릭
2022.08월호QR코드를 스캔하여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광진구청 카카오톡 채널추가 바로가기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