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도 제1차 정례회 개회
• 조례안 9건, 보고 2건, 의견제시 1건, 승인안 2건 등 총14건 안건 처리
• 2020회계연도 결산 승인
•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 구정질문의 건, 5분 발언
광진구의회(의장 박삼례)가 5월 25일 제245회 정례회를 개회하고, 6월 17일까지 총 24일간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이번 정례회에서는 집행부를 대상으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고, 2020회계연도 예비비 사용 및 결산 승인의 건을 비롯해 조례안 9건 등 총 14건의 안건을 처리했습니다.
먼저, 25일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5월 26일부터 6월 2일까지 상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을 통해 의원발의 조례안, 2020회계연도 예비비 사용 승인의 건, 결산 승인의 건 등 각종 안건을 심의했습니다. 6월 3일부터 11일까지는 집행부 소관 사무에 대해 행정사무감사를 진행, 14일에는 구정업무 전반에 대해 구정질문을 실시했습니다.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제3차 본회의를 열고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 구정질문에 대한 답변, 상정 안건(조례안, 결산승인 등) 의결 등 모든 안건을 처리 후 정례회를 폐회했습니다.
박삼례 의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회기는 2020회계연도 결산 심사를 비롯해 행정사무감사, 구정질문의 건, 조례안 심사 등 중요한 사안들로 채워져 있다”며 “예리한 질문과 합리적인 대안제시, 성실한 답변으로 구민 생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회기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오늘은 제26회 광진구민의 날”이라며, “지금의 광진구가 있기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신 구민 여러분과 구민의 복리증진과 구정 발전을 위해 노력해 오신 동료 의원 여러분, 코로나19에도 현안 업무 추진에 힘써주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는 인사를 전했습니다.
의원발의 조례안 소개
· 조례명 실종아동의 발생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
· 목적 〈실종아동과 가정의 복지 증진〉
· 발의의원 김미영 의원
· 조례명 산후건강관리비용 지원에 관한 조례안
· 목적 〈산모와 신생아 건강관리 도모〉
· 발의의원 장경희 의원
· 조례명 임신·출산 지원에 관한 조례안목
· 목적 〈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 및 지원〉
· 발의의원 장길천 의원
광진구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습니다. 감사는 개별, 질의/응답, 동주민센터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위원회는 업무 전반에 대해 예리한 질문 등을 던지며 면밀한 점검을 펼쳤으며, 주민 의견을 반영한 대안을 제시하며 합리적 정책 추진을 당부했습니다. 이경호 위원장은 “구의회는 구민의 대표기관으로서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정확한 실태 파악으로 행정의 책임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건설적 대안 제시로 주민 만족도를 제고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감사도 구정 발전을 위해 충실한 자세로 임했다”고 말했습니다.
▲ 이경호 위원장
▲ 추윤구 부위원장
▲ 안문환 위원
▲ 전은혜 위원
▲ 이명옥 위원
▲ 문경숙 위원
▲ 박성연 위원
▲ 고양석 위원
▲ 장길천 위원
▲ 박순복 위원
▲ 김미영 위원
▲ 김회근 위원
▲ 장경희 위원
자양3동
자양1동
본회의장
화양동
구의2동
브리핑실
김미영 의원 / 장길천 의원 / 추윤구 의원
시정요구62건, 건의사항77건, 수범사례54건
전은혜 의원 / 이경호 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