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맞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나눔활동 전개
중곡1~4동, 능동, 구의1~3동, 광장동, 자양1~4동, 화양동, 군자동에서 〈사랑의 삼계탕 나눔데이〉가 열렸습니다. 취약계층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히 잘 이겨내실 수 있도록 삼계탕을 대접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 외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밑반찬, 텃밭에서 수확한 감자, 사랑의 건강빵, 간식 꾸러미 등 다양한 식품 나눔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1070 행복통통, 디지털 튜터〉 운영
자원봉사캠프 주관으로 ‘1070 행복톡톡 디지털튜터’를 진행하였습니다. 대학생 자원봉사자가 디지털 약자인 어르신들께 키오스크 사용법을 상세히 알려드렸습니다. 교육이 끝난 후 어르신들은 인근 카페에서 직접 실습해보았습니다.
〈정다운 빨래터〉 운영
거동이 불편한 분들에게 세탁서비스를 제공하는 빨래터를 운영합니다. 대상은 중곡3동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 및 중증 장애인 가구입니다. 평일 09~13시 운영하며, 동주민센터 방문 또는 전화 신청(☎ 02-450-9788~9)으로 가능합니다.
「걷고싶은 거리, 다시 찾고 싶은 거리」 조성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뻥튀기공원 일대 가로화분을 교체하고 벤치를 설치하였으며, 동주민센터는 긴고랑로 내 타일 시공 및 벽화 그리기 사업을 통해 중곡4동 랜드마크 긴고랑을 아름답게 조성하였습니다.
〈우리지역 이야기〉 개최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우리지역 이야기」를 개최하였습니다. 어린이대공원 팔각당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어린이들은 능동의 유래, 온달장군과 평강공주 이야기 등을 동극을 통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지구를 살리는 첫걸음
〈재활용 분리배출 교육〉
양남초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활용 분리배출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교육을 들은 후 모아온 페트병과 우유팩을 각각 종량제 쓰레기봉투와 두루마리 휴지로 교환하면서, 다시 한번 재활용 실천을 다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