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가을행사
군자동
「군자 한마당」 축제
지난 9월 1일 군자동 문화행사위원회가 주관하고 세종대학교와 군자동주민자치회가 후원하는 ‘군자 한마당’ 축제가 개최되었습니다. 시원한 가을바람을 맞으며, 어린이, 대학생, 지역주민들은 재밌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중곡2동
제7회 「어린이 알뜰 한마당」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어린이 알뜰 한마당’이 9월 20일에 개최되었습니다. 어린이들이 나눔을 실천하고 지구 환경을 생각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청소년 유해 광고물 부착방지판 설치
면목로 일대 카페골목 전신주에 청소년 유해 광고물 부착방지판을 설치하였습니다. 불법광고물로 지저분했던 전신주 등이 깨끗해져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마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저장강박증가구 주민 합동 청소 실시
지역주민과 함께 저장강박으로 의심되는 70대 독거어르신의 집을 청소하였습니다. 대문 밖까지 쌓아둔 물건 등을 정리 정돈하고 방역까지 완료하는 등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능동 감물 들다’ 행사
감나무가 많은 능동 특색에 맞춰 주민 50여명과 함께 손수건에 감물을 들이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감물로 예쁘게 물들인 손수건 3,000장은 10월 27일 ‘제6회 능동 감마을 축제’에서 사용될 예정입니다.
손끝으로 행복을 나누는 ‘사랑의 이미용 봉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한가위를 맞아 저소득 독거어르신을 위한 이미용 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미용 서비스부터 다과꾸러미, 건강체크, 복지 상담까지 진행한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취약계층 이웃돕기 성금 마련 나눔장터 개최
동 자원봉사캠프 주관으로 자양전통시장에서 나눔장터가 열렸습니다. 고추장, 된장, 건어물, 신발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였으며,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쓰일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