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의회소식
광진구의회 선진화된 행정혁신 경험을 위한 베트남 호찌민시 공무원 대표단 방문
2024-08-26
본문글자크기
광진구의회 선진화된 행정혁신 경험을 위한
베트남 호찌민시 공무원 대표단 방문
지난 8월 7일, 베트남 호찌민시 공무원 대표단이 우호교류 협력을 위해 광진구의회(의장 전은혜)를 방문했습니다.
이번에는 20명의 베트남 호찌민시 공무원이 참석하였으며 전은혜 의장 및 김미영 의원, 최일환 의원이 함께했습니다. 먼저 의장실에서 간담회를 가진 후, 본회의장에서 전자회의시스템 운영사항을 살펴보고 직접 전자투표를 체험하는 등 선진화된 광진구의회 행정혁신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전은혜 의장은 “이번 호찌민시 대표단 방문을 계기로 양국의 행정조직이 지속적인 상호교류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길 바란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국제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해 나가길 희망한다.”라고 전했습니다.
2024년 을지연습 참관보고회 격려 방문
광진구의회(의장 전은혜)는 8월 20일 구청 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 2024년 을지연습 훈련상황을 참관하고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날 전은혜 의장을 비롯하여 김미영, 김강산, 이동길, 신진호, 김상희, 최일환, 고상순, 서민우 의원은 2024년 을지연습 상황 등을 참관하고 사전준비태세를 점검하였으며 주관부서인 도시안전과로부터 훈련상황을 보고받았습니다. 또한 무더운 날씨에도 을지연습에 임하고 있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전은혜 의장은 “지역사회 안전을 위해 주요 기관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의정활동에 매진할 것이다.”라고 전했습니다.
▲ 사진 우측 전은혜 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