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
광진구의회(의장 전은혜)는 3월 5일 본회의장에서 ‘광진구의회 개원 3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습니다.
광진구의회는 1995년 3월 1일 성동구에서 광진구로 분구되어 25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초대 의회를 개원하고 주민의 대의기관으로서 지난 30년간 광진구민 곁에서 함께해왔습니다. 현재는 제9대 광진구의회 14명의 의원들이 구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 지역의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날 개원기념식은 전은혜 의장을 비롯한 구의원들과 광진구청장, 전 의장 및 의정회 회원, 의회사무국 직원 등 70여 명이 참석하였으며 전은혜 의장의 기념사, 김경호 광진구청장, 허운회 전 의장, 박삼례 전 의장, 곽근수 의정회 부회장의 축사 후 케이크 절단식 및 건배 제의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전은혜 의장은 기념사를 통해 “개원 30주년을 맞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해주신 역대 의장님들과 의정회 회원님들, 동료 의원님들 및 집행부 간부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광진구의회가 신청사로 이전하는 역사적인 해이기도 한 올해를 변화와 혁신의 원년으로 삼아 더 나은 미래 30년을 만들어 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제281회 임시회 안내
▶ 일시 2025.4.3.(목)~4.8.(화) 6일간
▶ 내용 안건심의 등
제281회 임시회는 광진구의회 누리집(http://council.gwangjin.go.kr)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광진구의회, 2024 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위촉
광진구의회(의장 전은혜)는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위원 6명을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습니다.
결산검사위원은 김강산 의원(결산검사 대표위원)과 서민우 의원을 비롯하여 재정·회계 분야의 전문성과 경험을 갖춘 민간위원 4명(권도윤, 김형준, 송근섭, 장동희 세무사)이 선임되었습니다.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4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한 달간 2024회계연도 일반·특별회계 및 기금에 대한 예산이 규정과 목적에 부합하게 진행되었는지를 검토하고, 광진구 재정규모의 적정성과 재정의 효율적인 운영 여부에 대한 재무 관련 회계검사를 실시한 후 구청장에게 검사의견서를 제출할 예정입니다.
김강산 대표위원은 “예산이 사업의 당초 취지와 목적에 맞게 쓰였는지,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집행되었는지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검토해 구의 재정이 더욱 건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결산검사를 실시하겠다”고 전했습니다.
광진구의회 참여 마당
어린이·청소년 모의의회
지방의회의 회의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배움으로써 미래 주인공인 학생들의 민주주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광진구의회 어린이·청소년 모의의회」에 어린이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대상 지역 내 초등학생, 중학생(1회 20명 내외)
▶ 주요내용
▶ 참여방법 전화 및 이메일 신청(sj0802@gwangjin.go.kr)
▶ 운영기간 2025. 4. 21.(월) ~ 5. 2.(금)
▶ 문의사항 광진구의회 의사팀(☎ 02-2049-4643)
광진구의회 참관
광진구의회는 구민 여러분께 의회 시설을 참관하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의회의 기능 및 역할을 알리고 구민과 소통하며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대상 광진구민(5명 이상 모집 시 프로그램 운영)
▶ 주요내용
▶ 참여방법 전화 및 이메일 신청(ejh1186@gwangjin.go.kr)
▶ 문의사항 광진구의회 홍보팀(☎ 02-2049-4645)
※ 비회기(공휴일, 정례회, 임시회 기간은 운영 불가) 중에만 운영합니다.